본문 바로가기

클래식음악

[명음반] 기돈 크레머의 '피아졸라 예찬'(Hommage a Piazzolla)

728x90
반응형

어제 오늘 연이어 비가 내리면서 분위기 있는 음악을 틈틈히 듣게 됩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인 기돈 크레머가, 탱고음악의 대가 아르헨티나 출신의 작곡가 아스토르 피아졸라(1921-1992)의 작품을 1996년 음반으로 발표하여 세계 음반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피아졸라 예찬(Hommage a Piazzolla)> 을 소개합니다.
이 음반으로 기돈 크레머는 평론가들과 음악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오랜만에 그의 앨범을 듣고 있습니다.

 
그의 연주로 "망각"(Oblivion)을 들어 봅니다.
https://youtu.be/Cmxj6RBQTbY?si=apmFSBMjBKswOr__

 
* 기돈 크레머의 코멘트 ;

“처음 피아졸라가 연주하는 것을 들었을때, 그것은 충격이었다. 거기에는 에너지의 강한 떨림이 있었다. 한번 경험하면 잊을 수 없는, 믿을수 없을만큼의 힘을 가진 에너지였다. 그 힘은 우리 자신의 에너지를 확장시키고, 존재의 진정한 기쁨을 느끼게 하며, 이전보다 더 많은 것을 시도할 수 있는 용기를 불어넣어준다.” “아스토르 피아졸라는 직선적이고 솔직하다. 그는 감상적이 되는 것을 부끄러워 하지않는다. 현학적이고 속물적인 사람이라면 반대하겠지만, 나는 확신한다. 그는 당신을 감동하게 할 것이다.” “피아졸라와 사랑에 빠지는 것은 내게 특별하다. 사랑에 빠진다는 것은 언제나 특별하지만 음악과 사랑에 빠지는 것은 그 무엇보다 특별하다. 음악과의 사랑은 사람으로 하여금 이전에 전혀 해본 적이 없는 무언가를 하게 하고 현대음악의 영역을 확장할 가능성을 준다. 내게 있어서 음악이 단지 이해되는 것이 아니라 느껴져야 한다는 것은 아주 본질적이다"
728x90
반응형